여행의 길잡이, 떠나볼까요?

제주도 서쪽 코스와 놀거리 및 호텔 추천 본문

국내 여행

제주도 서쪽 코스와 놀거리 및 호텔 추천

여행길잡이 은지 2024. 5. 29. 17:31

제주도 서쪽 코스와 놀거리 호텔에 대해서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 제가 추천드리는 제주도 서쪽 코스는 한담해안산책로를 시작으로 협재 해수욕장과 월령리 선인장 군락지입니다. 협재 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는 가성비 있는 블루스프링 부띠크 호텔도 추천드려요. 자세한 내용 설정드릴게요.◕‿◕✿

 

 


 

01. 애월 가볼만한 곳, 총 1.2km 한담해안산책로

제주도 서쪽 코스로 제일 처음 소개해 드리고 싶은 곳은 한담해안산책로에요. 처음 방문했을 때 예쁜 해안과 바다의 색, 일몰 등 조화를 이루어서 아름답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애월 가볼만한 곳 중 한 곳이죠!

한담해안산책로는 애월항부터 곽지괴물해변까지 예쁜 해안을 따라 걸을 수 있게 조성되어있는 산책로에요. 산책로 바로 옆은 예쁜 바다가 보이고, 용암이 굳어져서 만들어진 기암괴석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서쪽에 있는 만큼 예쁜 석양을 볼 수 있기로 유명합니다. ◕‿◕✿ 특히나 예쁜 애월읍 카페는 여기 다 모여있나 싶을 정도로 이국적인 카페와 맛집이 많아요. 시간이 되신다면, 이곳에 오래 머물며 일몰도 보고 카페와 맛집까지 즐기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투명 카약 체험도 할 수 있다고 되어있었어요. 애월 가볼만한 곳인 한담해안산책로는 제주시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한 곳으로 발표되기도 했어요!

 

 

 

02. 예쁜 옥 빛깔 해변, 협재 해수욕장

제주도 서쪽 놀거리로 추천해 드리는 곳! 협재 해수욕장입니다.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 중 해수욕장을 꼽자면 단언 첫 번째로 추천해 드릴 수 있는 곳인데요.。^‿^。 예쁜 에메랄드빛과 투명한 물을 만나볼 수 있고, 탁 트여있어서 보는 그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아름다운 은모래 빛이 나는 백사장이 이어집니다. 협재 해수욕장 바로 앞에는 흑돼지 맛집, 바다가 보이는 스타벅스 등 카페도 있으니, 함께 즐기시기 좋아요.

제주도 서쪽 코스 중 한 곳인 협재 해수욕장은 수심이 얕은 편이고 경사가 완만해서 여름에 휴가지로 가족 단위로 찾기에 좋습니다. 서쪽이라 해가 질 때는 코발트 빛 바다를 금세 붉게 물들여 예쁜 노을을 배경으로 사진 찍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03. 협재해변 바로 앞에 있는, 블루 스프링 부띠크 호텔

블루스프링 부띠크 호텔은 협재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오션뷰 객실들이 있어서, 제가 협재 쪽 갈 때마다 이용하는 호텔이에요. 가성비가 있는 데다가 2018년에 건축되어서 깔끔합니다. 연인, 가족 단위로 가기에 좋아요.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고,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입니다. 30개의 호텔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요.

 

깔끔하고, 편의시설로는 주차장, 무료 와이파이, 무료영화(OTT), 전기차충전, 일부 객실 스파/월풀/욕조, 야외 테라스 등이 있습니다.

첫 방문 때 머물렀던 디럭스 퀸 객실입니다. 오션뷰이고, 퀸베드 한 개가 있는데요. 바다가 한눈에 보입니다. 수건, , 칫솔, 머리 끈 등이 있었고, 샴푸, 린스, 바디클렌저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굉장히 깔끔했어요.◕‿◕✿

 

두 번째 방문 때 머물렀던 곳은 디럭스트윈 객실이었어요. 최대 3인이 머물 수 있고, 싱글침애 1개와 더블 침대 1개가 있습니다. 이곳도 오션뷰라서,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04. 이국적인 제주도 서쪽 놀거리, 월령 선인장 군락지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는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 마지막은 월령 선인장군락지입니다. 해안을 따라서 볼 수 있는 풍력 발전기와 넓게 자리를 잡은 선인장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인데요. 형태가 손바닥처럼 보여서 이름 붙여진 손바닥선인장은 현무암 사이로 자색 열매와 노란 꽃이 특색입니다. ◕‿◕✿ 멀리서는 풍력 발전기가 돌아가는데 예쁜 풍경과 어우러지는데요. 이를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건지실 수 있답니다. 🏜️

 

월령리의 선인장은 선인장류 중에서도 유일한 자생종이라고 해요. 집에서 가꾸던 것에서 널리 퍼졌다고 합니다. 월령리에서는 쥐나 뱀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돌담에 심게 되었다고 해요. 나무데크가 예쁘게 놓여있어 보행하기에도 편합니다.


 

제주도 서쪽 놀거리와 제주도 서쪽 호텔을 포함해서 제주도 서쪽 코스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많은 분이 참고하셔서 행복한 여행을 다녀오셨으면 좋겠어요~! :) 그러면 이만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