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길잡이, 떠나볼까요?

리스본 여행코스 맛집까지 강추 총정리 본문

해외 여행

리스본 여행코스 맛집까지 강추 총정리

여행길잡이 은지 2024. 6. 5. 00:18

리스본 여행코스 맛집 추천해드려요! 리스본 여행코스 에그타르트 맛집부터 전망대, 포르투갈 식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과 카페까지 제가 다녀온 그대로 알려드립니다.

 

 

리스본 여행코스 
미라도루 다 그라사 - Café da Garagem- Alpendre-리스본 대성당 -solar 31- manteiegria

 


 

01. 최고로 손꼽히는 포르투갈 전망대, 미라도루 다 그라사

첫 번째 추천드리는 리스본 여행코스는 그라사 전망대는 성 조르제 성을 잘 볼 수 있는 전망대로 유명해요. 그라사는 포르투갈어로 신의 은총, 아름다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빨간 지붕들과 하늘, 무지개가 어우려져서 그야말로 리스본의 찐 전경을 볼 수 있었어요. 사진을 몇장을 찍었는지 모르겠네요 ✿˘◡˘✿ 나 리스본 왔어! 하는 예쁜 인생샷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럽여행을 하면서 손에 제일 높게 꼽히는 전망대 에요.

 

 

 

일몰이 정말 아름답기로 유명해서, 일몰 시간이나 야경을 보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저는 숙소에서 BOLT 볼트 를 타고 왔는데, 대중교통으로는 트램 등을 타는 방법도 있어요. 바로 옆에는 그라사 수도원이 있습니다. 1271년에 처음 지어져, 리스본 대지진 후에는 18세기 현재의 모습으로 복원했습니다.👍

 

02. 예쁜 전망을 여유롭게 즐기는, Café da Garagem

리스본 여행코스에서 예쁜 뷰를 여유롭게 둘러보면서 커피한잔 하실 수 있는 카페를 추천드려요. 오래 걸어다니면 힘들고 한데, 전망을 앉아서 오래오래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

 

통유리창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커피 등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커피를 마시기보다는 뷰를 보고자 했던 마음에 방문했었어요. 통유리 창 앞에 앉자마자, 앞에 qr코드가 있었고, 메뉴와 와이파이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기본 라떼를 주문했어요! 주변에서는 책을 여유롭게 읽고 계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예쁜 전망을 오래도록 보고싶으신 분들은 이 카페를 추천드려요!👍👍👍

 

03. 포르투갈식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Alpendre

리스본 맛집, Aplendre는 대구 구이, 해물밥, 철판 스테이크, 감자튀김 등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리스본 맛집입니다.

 

저희는 점심 시간 바로 시작하자마자, 방문해서 웨이팅은 없었어요. 한국분들이 많이 찾으시는지, 가게 앞에 한글로 되어있는 메뉴판이 비치되어있더라구요😊

 

저희는 해물밥, 감자튀김 및 대구 튀김 정식, 수프를 주문했어요. 수프는 개인적으로, 고수가 들어있어서 저는 그냥 그랬습니다..^^; 역시 바다가 가까이 있는 나라라서 그런지, 포르투갈식 해산물 요리들이 많더라구요. 포르투갈 식 요리를 맛보시고 싶으시다면, 그리고 전망대와 리스본 대성당 근처에 가신다면, 이 식당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04. 리스본의 대표적인 성당, 리스본 대성당

리스본 대성당은 1147년 공사를 처음 시작한 이래 여러 차례에 걸쳐서 수정이 되었어요.

지진에도 굳건히 견뎌낸 대성당입니다. 두꺼운 석벽과 2개의 종탑 등 로마네스크 양식을 가지고 있으나, 여러차례 보수 공사를 통해 바로크 양식과 고딕 양식도 첨가 되었어요.

 

꽃모양은 열 두 사도를 묘사했으며, 아름 다운 스테인드 글라스, 피에타 등 볼거리가 많으며, 성당 앞 거리는 28번 트램과 리스본 대성당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스팟으로 유명해요.🎶

 

05. 문어요리를 맛볼 수 있는, solar 31

다음 추천드리는 포르투갈 리스본 여행코스는 solar 31이에요. solar 31는 문어요리로 유명한 리스본 맛집이에요.

 

아담한 사이즈의 레스토랑이었고, 생각보다 한국분들에게 유명한 맛집인지, 한국분들을 많이 뵈었어요 ^^ 서비스도 좋고, 깨끗하고 깔끔해서 좋았답니다. ✦‿✦

 

포르투갈 리스본 맛집 solar 31에서 뽈뽀(문어요리), 생선 구이, 샐러드를 주문했어요. 문어는 완전 크고, 감자, 새우와 함께 곁들어져서 너무 맛있었어요. 처음 맛보는 부드럽고 큰 문어요리! 손꼽히는 맛이었어요. 샹그리아와 함께 곁들여서 먹는 해산물요리는 완전 good! 문어를 좋아하시는 분에게도 완전 추천드려요.

 

 06. 에그타르트 맛집, manteiegria

포르투갈은 나타라고 불리는 에그타르트가 굉장히 유명합니다. ✦‿✦ 유명한 만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도 여기저기 "나타"를 파는 가게를 많이 발견할 수 있었어요. 나타 가게 중에서도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간 만테이가리아(Manteigaria)! 포르투갈 어로는 버터 가게를 뜻한다고 해요:)

들어가자마자, 나타가 쌓여있는 것을 볼 수 있었고, 직접 나타를 만드는 모습까지 볼 수 있었어요. 포르투갈 리스본의 고소한 에그타르트 냄새가 코를 자극하더라구요

 

에그타르트는 한 개의 종류라고 생각했던 것은 오산!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에그타르트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저희는 기본 에그타르트를 먹어보았는데요. 한국의 에그타르트 맛과는 달랐어요. 계란의 맛보다는 부드러웠어요. 에그타르트도 종류마다 다 맛이 다르기 때문에, 많이 먹어보시는 추천드려요!

 


포르투칼 리스본 여행코스를 추천드렸는데, 어떠셨어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리스본은 훨씬 좋았고 예쁨 한가득이었습니다. 빨간 지붕, 트램, 나타, 포르투갈 식 해산물 요리까지! 포르투갈 물씬 경험하고, 포르투로 떠났습니다! 포르투 여행코스도 기대해주세요 ✦‿✦